티스토리 뷰

안녕하세요? 니니햄입니다.

요즘은 날씨가 참 많이 포근해진 것 같습니다.

눈이 와서 그런걸까요? 날씨는 포근하지만 눈이 얼어서 빙판길이 생긴 곳도 많습니다.

모두들 길을 걸을 때 뒤뚱뒤뚱 느리게 걷더라도 넘어지지 않도록 조심하세요~^ ^

 

오늘 제가 쓸 책의 리뷰는 실행이 답이다. 라는 책입니다.

책의 제목만 보아도 어떤 내용인지 단숨에 짐작 가능하시지요?

말 그대로 실행의 중요성을 강조한 책입니다.

저는 이 책이 제 인생에 있어 정말 소중한 책인데요.

여러분도 이 책을 읽어보시고 좋은 영향을 받으셨으면 하는 마음에 리뷰를 써봅니다.

 

요즘 잘 나가는 책인 5초의 법칙과 비슷한 맥락의 책인데요.

내가 해야 할 일 또는 내가 하고 싶은 일, 우리는 그게 무엇인지 알면서도

하지 못하는, 하지 않는 경우가 많습니다.

약간의 두려움, 약간의 귀찮음만 극복하면 할 수 있는 일이지만

그것을 극복할 용기가 안나고, 엄두가 안나서 그 일을 하지 못하는데요.

그럴때 도움을 받을 수 있는 책입니다.

 

저는 이 책을 고등학생때 사서 지금까지 두고 두고 읽고 있는데요.

그런데 고백할 게 하나 있다면, 저는 이 책을 읽고도, 몇년동안

아직도 실행을 못하고 있습니다. 소중한 것일수록 잘 하고 싶은 것 일수록 우리는 더 망설이게 되는데요.

그리고 제일 적당한 타이밍을 찾기 위해 노력하죠. 그런데 그런 타이밍은 없다고 합니다.

그냥 그게 뭐든 지금 당장 하는 게 옳다고 합니다. 망설이는 순간 서서히 파멸을 향해 걸어가는 것과 같다는데요.

만약 지금 이 글을 읽고 있는 분들 중 무언가 하고싶지만 망설여지고 용기가 안나는 분이 계신다면

 

제 글을 읽고 그 용기를 꼭 내실 수 있다면 좋을 것 같습니다.

 

참고로 이 책은 꿈꾸는 다락방이나 시크릿류의 도서와는 반대된 의견을 가진 저자가 서술한 책입니다.

 

그럼  책에서 인상깊었던 부분을 몇가지 적어보도록 하겠습니다.

 

실행은 자기의 재능에 대한 자신감을 키우는 가장 효과적인 방법이고 원하는 것을 얻게 해주는 유일한 수단이다.

 

No라는 대답을 예상한다. 그리고 이에 대한 대비책을 마련한 다음 접근을 시도한다

 

스스로를 절박한 상황으로 내몰아야 한다.

효과적으로 행동을 바꾸는 것은 단 한 가지뿐이다.

아직 바꾸지 못하고 있는 습관을 견딜 수 없을 정도의 고통과 연결시키고

새로운 행동을 믿기 어려울 정도의 엄청난 보상과 연결시키는 것이다.

 

새로운 시작을 위해 완벽한 타이밍은 없다.

새해 첫날이 되어야 수호천사가 내려오는 것도 아니고

생일날이 되어야 마법 같은 일이 일어나는 것도 아니다.

금연을 하기에 가장 좋은 날은 없다.

공부를 시작하기에 가장 좋은 시간도 없다.

실천하기 가장 좋은 날은 오늘이고 실행하기 가장 좋은 시간은 지금이다.

결심을 실천하기에 지금보다 좋은 때는 없다.

어떤 특별한 날부터 금연을 하겠다고 생각하지 말고 오늘 당장 금연을 시작해서

그날을 특별한 날로 만드는 게 낫다.

 

등등.... 제가 밑줄 친 부분을 다 적자면 날짜가 바뀔 것 같은데요.

한 눈에 보기에도 좋은 말이 참 많죠?

 

저는 오늘 이 책을 한 다섯 번째로 다시 집어 들었는데요.

매번 다시 읽을 때마다 감회가 새로운, 또 다른 배울 점을 주는 책입니다.

 

저는 이 책을 어떤 남학생한테 제 마음을 말하고 싶어서 샀는데요.

사실 제가 독서를 하게 된 계기도 그 분 때문입니다.

처음으로 좋아하게 된 사람이었는데 누굴 좋아해 본 적도 없고 표현을 해 본 적도 없어서

참 오랫동안 고민하고 마음에만 담아 두었던 일입니다.

그렇게 4년이라는 시간이 지났는데요.

아직도 저는 그 분이 떠올라서, 다른 사람을 만날 수가 없더라구요.

지금이라도 그 분에게 제 마음을 전하고, 어떤 대답이라도 듣게 되면

다른 사람을 만날 수 있을 것 같아 이제 드디어 실행을 해보려합니다.

제가 이런 내용을 공개적인 리뷰에 쓰는 이유는

책에서 공개 선언을 하면 더 실행하기가 쉽다고 해서입니다.

저는 책대로 살기로 했으니까요..ㅎㅎ

내일 저녁, 다시 포스팅을 할때 그 결과를 적도록 하겠습니다.

예, 아니오, 무응답 어떤 대답을 듣더라도 그냥 적겠습니다.

 

여러분도 만약 저처럼 오랫동안 마음에 담아둔 하고 싶은 일이 있으시다면

저랑 같이 내일 도전해봐요.

저는 내일 점심시간, 식사 전에 도전을 하고 밥을 먹도록 하겠습니다.

그리고 그 후기를 내일 니니햄일기 카테고리에 적겠습니다.

오늘도 읽어주셔서 감사합니다.

 

다들 감기걸리지 않게 이불 꼭 덮으시고,

정말 정말 좋은 꿈 많이 꾸시고,

아침에 일어났을 때 정말 기쁜 마음으로 활기찬 하루를 보내실 수 있도록

제가 자기 전에 꼭 꼭 기도드리겠습니다.

모두들 안녕히 주무세요.

감사합니다~^^

댓글
공지사항
최근에 올라온 글
최근에 달린 댓글
Total
Today
Yesterday
링크
TAG
more
«   2024/05   »
1 2 3 4
5 6 7 8 9 10 11
12 13 14 15 16 17 18
19 20 21 22 23 24 25
26 27 28 29 30 31
글 보관함